포스코엠텍, 印尼제철소에 AL 탈산제 3천톤 공급

포스코엠텍, 印尼제철소에 AL 탈산제 3천톤 공급

  • 철강
  • 승인 2013.11.08 15:1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 안정적 기반 확보…글로벌 종합소재 기업 ‘목표’

  포스코엠텍이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포스코에 알루미늄(Al) 탈산제 3,000톤을 공급한다.

  종합소재 전문기업 포스코엠텍(대표 윤용철)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포스코엠텍인도네시아’가 내년 6월까지 PT. Krakatau Steel과 포스코가 합작해 설립한 크라카타우포스코 제철소에 알루미늄 탈산제 3,000톤을 공급키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연간 공급규모는 7,000톤에 이를 것으로 회사측은 설명했다.

  크라카타우포스코는 지난 2010년 10월부터 인도네시아 찔레곤에 건설 중인 연산 300만톤 규모의 일관제철소로, 오는 12월 말 종합준공을 목표로 현재 98% 공정률을 보이고 있고 지난달 18일 첫 코크스를 생산했다.

  포스코엠텍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알루미늄 탈산제 생산설비 구축계획을 확정하고 올해 4월 인도네시아 찔레곤에서 디에스리퀴드(DS Liquid)와 합작으로 설립한 ‘인도네시아 알루미늄 탈산제합금 합작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은 지난 7월 합작법인 포스하이알이 사파이어테크놀러지와 고순도알루미나 500kg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진 것으로 신규사업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 순이익 등이 전년보다 크게 줄었지만 이는 신규사업 확대로 초기 고정비용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라며 "소재사업 구조가 완성 단계에 이르러 향후 실적개선 전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엠텍 윤용철 대표는 “최근 다소 부진한 실적은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성장통”이라며 “현재 착실히 진행 중인 미래 성장동력인 소재사업 등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 글로벌 종합 소재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