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다이캐스팅 산업 이룩하자”

“명품 다이캐스팅 산업 이룩하자”

  • 비철금속
  • 승인 2014.02.20 12:18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캐스트조합 2014년 정기총회 개최

  다이캐스트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외 현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하 다이캐스트조합)은 20일 중소기업중앙회 2층 중회의실에서 조합원 65명 중 대리 참석을 포함해 총 41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다이캐스트조합 이임우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우리나라 5대 주력산업의 세계 경영 환경은 위기를 극복한 미국과 엔저를 무기로 한 일본 산업체의 공격적인 경영 및 중·소형차 시장의 각축 등으로 더욱더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 이임우 이사장

  더불어 이 이사장은 "지난해 우리 조합은 공동 구매 사업, 협동화 사업 외에 정부의 뿌리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다이캐스팅 제조원가 견적 시스템' 등을 개발해 업체에 보급하고 환경기술연구원과 다이캐스팅 녹색 경영 사업을 착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올해도 조합을 중심으로 정부, 관계기관, 조합사 상호 협력을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명품 다이캐스팅 전문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축사를 위해 참석한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 부회장은 "중앙회 소속 550여 개 조합 중에서도 다이캐스트조합은 공동 기술 개발과 협동화 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모범적인 협동조합 중 하나"라면서 "그동안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 중소기업 경영 환경과 제도의 많은 개선이 있었던 만큼 이제는 중소기업 여러분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더욱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3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서와 2014년 사업 계획, 예산 및 예산 회계 규약 개정안 등을 승인·심의했다.

  2013년 사업 보고에서는 ▲아연합금 등 원자재 공동 구매 ▲계간 다이캐스팅 뉴스 및 기술정보 자료 발간 ▲다이캐스팅 원가 견적 시스템 등 연구 개발 지원 ▲다이캐스팅 전문 기술 세미나 등 교육 지원 등의 주요 사업 활동 보고가 이뤄졌다. 

  2014년 사업 계획에서는 ▲원자재 공동 구매 확대 ▲업계 동향 및 정부 시책 조사 확인 ▲과제 발굴 연구 ▲다이캐스팅 지도 교육 및 전시회 참여 확대 ▲조합 업체 방문 및 협의회 결성 통한 유대 강화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에스티아이씨앤디 홍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상자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 수상자, 다이캐스트조합이사장 표창 수상자와 공로패 수상자 등 총 14명에 대한 시상식도 펼쳐졌다.

▲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 20일 중소기업중앙회 2층 중회의실에서 제19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수상자 명단

▲중소기업청장 표창

에스티아이씨앤디 대표이사 홍기원
우성에이디엠 부사장 김재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

인지에이엠티 연구소장 한요섭
장원테크 상무이사 박민수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한라캐스트 상무이사 문쌍범
하나로엔지니어링 이사 김영엽
영다이케스팅 부장 이호섭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사장 표창

일신다이캐스팅 차장 최정현
대진산업 차장 박경성
삼오정밀 과장 방원규
유진테크 대리 김만수
중앙캐스트 주임 위흥선

▲공로패

용선정밀 대표 서영범
한국동지무역 대표이사 이도형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