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큐브 메탈패널, 솔라루프 패널 판매 주력
샌드위치패널 전문 제조업체인 SY패널(대표 홍영돈)이 올해 특화 제품 판매에 주력해 국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패널 제조업체간 수주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SY패널의 특화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SY패널의 특화제품으로는 큐브 메탈패널과 솔라루프 패널이 있다. 큐브메탈 패널은 이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재난재해 대비 임시거주공간 시스템개발' 프로젝트에 이동형조립식 주택의 소재로 사용됐다.
큐브 메탈패널은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난 신개념 제품으로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4종의 소재가 기능적인 설계를 통해 상호 조합되어 건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 내부 단열재를 용도와 환경에 따라 폭넓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솔라 루프패널은 태양광 발전 모듈을 패널에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견고한 결합방식과 우수한 단열성능으로 에너지 절감(패시브 기술)이 가능하며 누수방지에도 뛰어난 기능을 보인다. 시공성면에서는 기존 태양광발전 모듈의 설치에 따른 중복공사 감소로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큐브 메탈패널과 솔라 루프패널 등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