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끈에서 다이얼 조정 아웃도어화 ‘진화’

운동화끈에서 다이얼 조정 아웃도어화 ‘진화’

  • 연관산업
  • 승인 2016.02.26 19:42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 소재 사용 튼튼하고 착화감 우수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고 조임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 클로저 시스템’(Dial Closure System)이 전통적인 ‘운동화 끈 매듭’의 아성을 위협하며 크게 각광받고 있어 화제다.

  다이얼 클로저란 와이어 레이스에 연결된 다이얼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매듭 시스템이다.

  최근 출시되는 워킹화, 등산화, 골프화, 아동화는 대부분 다이얼 클로저를 적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프로 스포츠 선수들 중에서도 끈 매듭보다 다이얼 클로저를 선호하는 경우가 늘다 보니 자연스럽게 대중화가 이뤄졌다는 분석도 있다.

 

  밀레(㈜MEH, 대표 한철호)는 다이얼 클로저를 적용한 멀티형 워킹화 ‘아치스텝 Z’를 출시했다. 가벼운 걷기 뿐 아니라 중단거리 산행도 가능한 다목적 워킹화인 만큼, 오래 걸어도 끈이 헐거워지지 않아 안전한 도보를 도와주는 다이얼 클로저 시스템을 장착했다. 특히 올해 적용된 ‘IP1 다이얼’은 조임의 정도를 보다 미세하게 양방향으로 조절 가능해 착화자가 원하는 최적의 피팅감을 정확하게 구현해낸다.

  밀레 용품기획부 송선근 부장은 “다이얼 클로저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와이어의 내구성을 걱정스러워하는 소비자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다이얼 클로저에 사용되는 와이어는 항공기 동체에도 적용될 만큼 초고강도의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이 레이스를 끊기 위해서는 별도의 케이블 절단기가 필요할 정도”라고 전하며, “편리한 동시에 착화감과 안전성 면에서도 탁월함을 발휘하는 다이얼화로 올 봄 아웃도어 활동을 준비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