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철강시장정보지 - 스틸마켓 16년 4월호

(프리뷰) 철강시장정보지 - 스틸마켓 16년 4월호

  • 스틸마켓
  • 승인 2016.04.01 13:28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독자들에게 자신있는 모습으로 등장한 철강시장정보 전문 월간지 스틸마켓(Steel Market)이 어느덧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이했다.

 깊이 있는 실물시장 정보 메이커로 평가받고 있는 스틸마켓은 철강 유통·가공업체들에게 가장 유익한 주제를 집중취재한 <Cover Story>, 철강업계의 한해를 돌아보거나 전망할 수 있는 <Special Edition>, 주요 이슈를 다루는 <Hot Issue>, 품목별 동향·사업전략·전망이 담긴 <Special Analysis>, 국내외 품목별 시장가격만 모은 <Market Trend>, 업계 동호회 소식·특별한 철강재 소개·철강과 예술의 만남 등 재미난 기사가 가득한 <Soft Zone>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자들의 땀으로 일궈낸 109번째 스틸마켓의 내용을 살펴본다.

스틸마켓 16년 4월호의 <Cover Story>에서는 한국철강자원협회 박영동 회장과의 인터뷰가 “철스크랩, 자원산업으로 우뚝 서야”라는 박 회장의 요지(要旨)를 제목으로 펼쳐진다.
 기사 속에는 전기로 제강 원료 '철스크랩'의 산업적 재평가와 지속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철강자원협회의 현황과 향후 계획, 철스크랩업계와 전기로 제강사의 상생방안 등이 생생히 담겨 있다.

 <Special Edition>에는 과거와 확연히 다른 철강 유통업계의 모습을 다룬 ‘급변하는 유통환경, 스스로 적응해야 生存’과 대동강업 천영종 이사, 천광스틸 손석우 이사, 쌍용스텐 채종현 대표, 서울강관 이우정 대표 등 철강업계 ‘젊은 피’들의 도전적 사업다각화, 공격적 마케팅 이야기들을 한 글자 빠짐없이 정성들여 담은 특집기사 등이 있다.

 <Hot Issue>에는 ‘중국발 철강재 가격 상승, 영향 및 향후 전망’, ‘2016년 주총 이후 주요 철강업체 변화는?’ 등의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들이 실려 있다.

 <Special Analysis> 섹션은 ‘급변하는 철광석 가격 추이 및 전망’과 ‘컬러강판, 고부가제품 경쟁 치열하다’, ‘STS강판 9개월만 가격인상, 시장 분위기는?’ 등의 분석·전망 기사들로 구성돼 있다.

 <Soft Zone>의 ‘이런 철강재를 아십니까?’코너는 포스코가 개발해 STS316L강을 대체할 강종으로 평가받고 있는 304CuW강을 소개한다.
 ‘동호회 소개’코너를 통해 전남지역 대표 극단으로 성장하고 있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연극동호회 백운무대’의 멈추지 않는 도전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