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서울대 발전기금 1억원 쾌척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서울대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철강
  • 승인 2016.04.19 14:14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감사패 전달식 열려

  서울대학교 경영대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수료한 세운철강의 신정택 회장이 서울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서울대는 지난 15일 신정택 회장을 캠퍼스로 초청해 감사패 전달식을 열었으며 기부 받은 돈으로 ‘신정택 회장 발전기금’을 신설하기로 했다.

▲ 서울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한 세운철강의 신정택 회장(오른쪽)이 감사패를 받고 있다.

  감사패 전달식에서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은 “나눔을 함께하고 격려하는 것은 이 시대 기업인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정신”이라며 “나눔 바이러스가 지성의 전당인 서울대에도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성낙인 총장 역시 “기금을 국가경쟁력 강화에 헌신할 우수인재 양성에 소중히 쓰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은 한국해양구조협회 총재, 스리랑카 명예영사 등을 지내면서 국민훈장 모란장,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 한국의 존경받는 CEO 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부산국제항공 대표이사, 에어부산 대표이사, 한진중공업 사외이사, 부산창조재단 공동이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아시아기업경영학회 고문을 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아시아 주르카네 스포츠협회’ 사무국 회장에 선임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