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천지열처리 등 본지에 탐방 등 주문… “업계 비약적인 도약 위해 최선”
국가 뿌리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 출범한 뿌리뉴스에 대한 관련 업체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뿌리뉴스는 출범 이후 우수한 뿌리기업과 뿌리기술인을 만나 뿌리산업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는 정부가 2012년부터 뿌리산업 육성에 나섰으나, 동종 업계 종사자 가운데에서도 뿌리산업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평균 31%로 여전히 뿌리업종에 대한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데 따른 것이다.
실제 출범 이후 뿌리뉴스는 경남 밀양 삼흥열처리를 필두로 대창열처리, 연무대공업고등학교, 삼일금속, 이에스티,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알피캐스트, 삼천리금속, GPM, 문래머시닝밸리, 대한용접협회, 고려정밀공업주식회사, 포메탈, CEP테크, 3D시스템즈코리아, GST, 대기열처리, 미래써모텍, 신아열처리, 광희, 씰링크, 대원단조 등 6대 뿌리업체를 비롯해 정부기관, 인력 양성기관, 3D프린터 등 연관 산업체와 경영자 등을 만났다.
이를 통해 뿌리뉴스는 뿌리업계의 현안과 대(對) 정부 요구사항 등을 집중 조명했으며, 우수 뿌리인들을 소개해 뿌리산업 인지도 제고를 도모했다.
이로 인해 올해도 뿌리업체들이 뿌리뉴스를 부르고 있다. 뿌리뉴스는 우선 18일 김포에 위치한 열철리전문기업 천지열처리(대표 나성기)를 찾는다.
이어 20일에는 CEP테크, 3D시스템즈코리아가 참가하는 국회 ‘ICT융합 국방 & 우주항공 3D프린팅 국제 컨퍼런스’를 주관하는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회장 안영배)가 본지를 초대했다.
‘국방 & 우주항공 3D프린팅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뿌리뉴스는 행사에 참가하는 20여개 3D프린팅 업체를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2월 초에는 알피캐스트(대표 박경준)가 다시 본지를 불렀다. 지난해 탐방 이후 발생한 회사의 변화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이어 이르면 내달 말 확장 공사를 마치는 창원 고려정밀공업주식회사(대표 조형섭)가 본지를 불렀다.
아울러 대원단조(대표 하명세)와 천일특수강, 서병문 주물조합 이사장이 경영하는 비엠금속과 강동한 단조조합 이사장이 운영하는 한호산업도 본지에 기업 탐방 등을 주문했다.
본지 정하영 국장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뿌리산업의 발전 방향과 현안 등을 발굴해 집중 조명할 것”이라며 “24년 전 출범한 철강금속신문이 그러했 듯이 뿌리뉴스도 업계의 비약적인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