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강, 부산 신평 공장 대보수 연기

대한제강, 부산 신평 공장 대보수 연기

  • 철강
  • 승인 2017.01.16 13:23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이용해 3~5일 정도의 설비 휴동만 있을 예정‘

  대한제강이 부산 신평 소재 철근 공장의 대보수를 연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 대한제강 녹산공장(사진 : 대한제강)
  16일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재고 부족으로 인해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1월말 설 연휴를 이용해 검토 중이었던 대보수점검을 연장한다. 따라서 부산 신평 공장은 1월26~30일 5일간만 설비를 휴동할 계획이다.

  부산 녹산의 제강/압연 공장과 평택의 압연 공장은 예정대로 동절기 대보수점검을 진행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1월27~29일 3일간 쉰 다음 30일부터 정상적으로 공장이 가동될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회장 권오준)에 따르면 대한제강의 부산 녹산/신평 공장은 연간 철근 생산 능력이 110만톤에 달한다. 평택 공장은 연간 45만톤의 철근을 생산할 수 있어 이를 모두 합하면 155만톤 수준인 것이다.

  한편 1월 3주차에 접어들었지만 주요 제강사의 철근 재고량은 아직 20만톤 미만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로 인해 대한제강뿐만 아니라 동국제강 등 일부 제강사에서도 대보수점검 기간을 연기하거나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 제강사 관계자는 “최근 동국제강 등 다른 제강사들도 기존 일정과 달리 대보수점검 일정을 취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통해 설 연휴 이후에는 7대 제강사의 보유 재고가 지금보다 많아질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