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산업, 분체도장 가드레일 보급 확대

정도산업, 분체도장 가드레일 보급 확대

  • 철강
  • 승인 2017.03.22 14:59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체도장 가드레일 도입, 200곳 돌파 눈앞

  가드레일 전문기업 정도산업(대표 이해춘)이 표준형 분체도장 가드레일 판매를 점차 늘리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정도산업은 분체도장 가드레일 도입 사례가 총 189곳으로 늘어났다. 현재 표준형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한국도로공사 6곳, 국토교통부 6곳, 지자체_서울(1), 경기도(40), 인천시(7), 강원도(1), 충청북도(6), 충청남도(6), 세종시(1), 전라북도(1), 전라남도(11), 경상북도(5), 대구시(1), 울산시(1), 경상남도(17), 제주도(2) 외 주요 기관 189곳에 납품됐다.

▲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

  정도산업은 2015년 4월 최초로 공급했고 설치 100곳 돌파에 18개월이 걸렸다. 하지만 불과 3개월 만인 현재 200곳 돌파를 앞두고 있어 도입 속도가 6배 가까이 빨라졌다. 발주가 본격화되는 2분기부터는 가드레일의 보급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설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분체도장 기술은 고운 분말 형태의 페인트를 일정한 압력으로 코팅하듯이 분사하는 방식으로 고급 철제품들의 부식 방지용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분체도장 기술을 적용한 가드레일은 쉽게 부식되거나 변색되지 않아 시인성이 우수하며 폐 도료의 재사용이 가능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아연도금 가드레일의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약품(염산, 크롬, 황산)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보다 무해하며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정도산업 이해춘 대표는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내부식성이 뛰어나며 제품을 수요처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며 “컬러 가드레일로 도로미관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도산업은 영업 강화를 위해 3월 말까지 실제 분체도장 가드레일과 기존 아연도금 가드레일의 차이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분체도장 가드레일 시편북’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