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제이알루미늄, "알루미늄 압연 시장에 최고의 Al 솔루션 제공한다"

디앤제이알루미늄, "알루미늄 압연 시장에 최고의 Al 솔루션 제공한다"

  • 비철금속
  • 승인 2017.06.20 06:19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마덴·中 종왕 에이전트... 고객 만족 극대화 최선

  2014년 창립한 디앤제이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솔루션 파트너’를 모토로, 사우디아라비아 마덴(Ma‘aden) 알루미늄에 이어 중국 종왕의 국내 에이전트로서 알루미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디앤제이알루미늄 정태화 대표이사는 노벨리스코리아 전무이사 출신으로, 효성금속 현대그룹 대한알미늄 및 알칸대한을 거친 알루미늄 업계 베테랑이다.

▲ 종왕 에이전트 취득 기념촬영. 사진 왼쪽 디앤제이 알루미늄 정태화 대표이사.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디앤제이알루미늄은 2014년 4월 9일 창립했으며, 알루미늄 제품 관련 판매, 수출수입, 무역 및 리사이클링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시장은 아시아, 중동 및 미주 지역이며, 품목은 알루미늄 관련 압연, 압출 제품, 비철금속 및 리사이클링 제품을 취급한다. 특히, 디앤제이알루미늄은 모든 임직원이 알루미늄 및 비철금속 산업계에서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경영, 수출수입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디앤제이알루미늄은 사우디아라비아 마덴의 캔제품(Can-stock) 마케팅 아시아 에이전트로서 한국, 대만 및 동남아시아 주요 고객으로부터 장기 공급 계약을 이뤄냈다. 또한 캔 제품을 제외한 산업용 알루미늄 압연 제품의 판매를 위해서 중국 최대 규모의 신규 압연 회사인 종왕(忠旺, Zhongwang, 1차 투자 연산 180만톤 생산) 알루미늄과 한국 내 판매에 대한 장기 계약을 지난해 말 체결했다.

▲ 디앤제이 알루미늄이 사우디아라비아 마덴 알루미늄 제련소의 아시아 에이전트가 됐다. 사진은 사우디아라비아 라스 알 카이르 지역에 위치한 마덴 알루미늄 단지 전경이다./사진: 마덴 홈페이지

  디앤제이알루미늄은 마덴과 종왕 에이전트로서 알루미늄 산업 전반에 걸쳐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현재 국내 생산이 불가하여 수입되는 초 고강도 합금, 광폭제 및 Plate 등의 고품질 제품에 대한 획기적인 납품 기한 단축도 가능하게 된 만큼 향후 미래 성장 시장을 주도할 자동차, 선박, 항공, 고속철도, 전기전자, 포장재 등의 고품질 제품 공급 및 단납기 대응이 가능함으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디앤제이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제품과 관련된 F&B Packing(식품, 음료 및 맥주제관용) 도료 제품의 해외 시장 개발을 위한 독점 판매 장기 계약도 한국의 삼화페인트와 2016년 12월에 체결했으며, 2016년 4월에 수립한 디앤제이알루미늄의 장기 발전 계획인 ‘VISION2025’를 통해 미래 알루미늄 산업의 솔루션 파트너로서 한국 알루미늄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