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中 소형 건설기계 ‘어스포스’ 생산 시작

두산밥캣 中 소형 건설기계 ‘어스포스’ 생산 시작

  • 수요산업
  • 승인 2017.06.20 20:06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및 신흥시장 맞춤형 브랜드 출시
중국 생산으로 5개국에 10개 생산시설 확보

  두산 밥캣이 중국에서 소형 건설기계 생산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두산 밥캣은 현재 미국 프랑스 체코 인도지역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중국 생산으로 5개국에 10개의 생산시설을 확보했다.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중국 및 신흥시장 맞춤형으로 개발한 브랜드인 ‘어스포스(Earthforce)’로 ‘밥캣(Bobcat)’의 서브 브랜드이다.

 

<사진설명> 두산 밥캣의 중국 및 신흥시장 맞춤형 브랜드 ‘어스포스(Earthforce)’의 스키드 스티어 로더.
 
  기초 설계와 주요 부품들은 밥캣 브랜드 기준에 맞춰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하고 핵심 성능에 영향이 없는 부품들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 조달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어스포스는 중국 쑤저우에서 생산되며 스키드 스티어 로더(Skid Steer Loader, SSL) S18과 S16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스키드 스티어 로더는 소규모 건설현장 및 농가나 축사 등에서 자재 운반 등에 쓰이는 소형 건설기계이다.

  두산 밥캣은 이들 제품으로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해 신흥국가의 목축, 도로, 건설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두산 밥캣은 아시아 및 중남미 시장에서 1억8,6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신흥시장 비중은 5~6% 수준이다.

  건설장비 정보업체 오프하이웨이 리서치(Off-highway Research)에 따르면 중국의 스티어 로더 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1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두산 밥캣 관계자는 “양산 초기에는 제품 설명회와 조종 교육 등을 통해 소형 건설기계에 대한 중국시장 내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주요 신흥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어스포스를 출시해 신규 수요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산 밥캣은 북미와 유럽지역 등 해외 선진시장에서도 차세대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올해 1분기와 2분기, 미니 굴착기 R시리즈와 로더 M2시리즈를 각각 시장에 선보이며 시장 선도 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