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플랜트협회, KSSS콘퍼런스 개최

조선해양플랜트협회, KSSS콘퍼런스 개최

  • 연관산업
  • 승인 2017.06.21 15:3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소 안전 중시 문화 정착에 앞장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KOSHIPA)는 20일 부산 부경대학교에서 한국조선소안전표준화(KSSS)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알렸다.

  이번 콘퍼런스는 실제 산업 현장의 KSSS 표준적용을 위한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정부 관계자 및 국내외 63개 기업·기관에서 180여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조선 3사 안전관리 담당 관계자들은 각 사별 실시계획 및 진행현황,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오만석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 지청장은 "KSSS가 우리나라 조선산업 현장에서 안전수준을 향상시켰다"며 "이를 계기로 한국조선소의 안전관리 지침이 확립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커민스 쉘 부사장도 "한국의 조선사가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여 국제적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무엇보다 산업 전반에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가 정착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선소의 안전기준 표준화와 현장 적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KSSS는 지난 2014년 3월 비계표준 개발을 위시해 작년 12월까지 개발이 완료된 총 7개의 표준이다. 국내 대형 조선 3사와 쉘 등 오일메이저·선주 등 총 33개 기관 및 업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조선소 작업현장에 향상된 단일 안전 표준 적용과 통일된 교육훈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통해 조선소 HSE(보건·안전·환경) 관리체계 및 안전문화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