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계촌·운교지구 지방상수도 공사 착공

평창군, 계촌·운교지구 지방상수도 공사 착공

  • 연관산업
  • 승인 2017.06.22 19:0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방림면 계촌·운교지구 지방상수도 공급을 위한 공사를 지난 15일 착공했다.

  군은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계촌 4, 6리, 운교 1, 2리 지역의 식수원 부족, 기존 간이상수도에서 기준치 이하 미량의 자연방사성물질이 포함돼 있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다.

  그 동안 간이상수도를 쓰던 계촌리와 운교리지역은 동절기, 가뭄때마다 물부족으로 식수와 영농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군은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차례 방문, 국비 77억을 확보해 총 사업비 110억원으로 지방상수도 공급공사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이번 공사로 배수지 2개소, 송수관로(10.8km), 배수관로(28.7km)를 설치하며 공사가 완공되면 계촌 4, 6리, 운교 1, 2리 지역의 191가구 482명이 수혜를 입게 된다.

  또 이번 공사에 누락된 계촌3리, 운교3리 지역까지 지방상수도 공급을 위해 군은 환경부를 방문, 추가사업비 66억원의 지원을 건의하는 등 계촌리, 운교리 지구의 지방상수도 공급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계촌, 운교 지구의 지방상수도 공사로 안정적인 수돗물이 공급되어 주민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사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국비 추가확보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