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사이언스 포스코 광양에 XRF 장비 공급

유로사이언스 포스코 광양에 XRF 장비 공급

  • 연관산업
  • 승인 2017.06.23 22:26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4 CGL에 XRF 자동 분석장비 최근 공급
센서 부착 실시간 성분을 분석하는 시스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소재 금속성분 분석기 전문 공급업체인 유로사이언스(대표 김문일)가 포스코 광양제철소 No.4 CGL에 XRF 자동 분석장비를 최근 공급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회사 영업본부장 이기용 상무는 4차 산업혁명으로 스마트팩토리 시대에 걸맞게 이제는 분석장비도 제품생산 이후 샘플을 체취해서 성분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제강과 압연공정 등 생산 현장에다 장치설비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성분을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이 회사는 도금 제품의 코팅 이후 두께 함량 유무 등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하는 장비를 포스코 광양제철소로부터 2016년 발주 받아 1개월 전부터 분석장비 납품작업에 착수해 현재 설비 설치 후 테스트 중이며 오는 6월말까지 모든 것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유로사이언스는 전 세계에서 최첨단의 분석장비 공급을 통해 이익을 창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주물과 단조를 포함한 올해 철강금속 분야 및  뿌리산업 분야에 휴대용 성분분석기 연간 70대, 광물 및 PVC 소재분야 XRF 형광 X선 분석기 10~15대, 식품 및 화학분야 ICP 유도결함 프라즈마 분광분석기 10대 등 총 100대를 판매하겠다는 포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