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늄 핵심기술 정보 공유

타이타늄 핵심기술 정보 공유

  • 비철금속
  • 승인 2017.07.17 10:4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4일 부산대서 타이타늄 기술강습회 개최

  차세대 핵심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타이타늄과 합금에 관한 최신 기술정보가 공유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금속·재료학회 산하의 타이타늄분과위원회(위원장 이종수 포스텍 교수)가 오는 8월 24일 오후 1시 부산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타이타늄 기술강습회를 개최한다.

  타이타늄은 특유의 내식성, 비강도, 생체적합성 등의 특징으로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항공, 우주, 국방, 에너지, 의료 분야 적용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현재 약 1조원 규모의 에너지플랜트용 열교환기 튜브시장의 35% 이상을 타이타늄이 차지하고 있으며, 국가전략프로젝트 경량소재, 13대 산업엔진프로젝트, 신성장 7대 유망산업 융복합소재, 경북 타이타늄 규제프리존 등 정부주도의 타이타늄 육성정책이 진행 중이다.

  하지만 여전히 타이타늄 및 타이타늄 합금의 중간재(판ㆍ선ㆍ봉 등) 핵심 제조기술 등은 해외의존도가 높아 원천기술 확보가 절실하다.

  이번 타이타늄 기술강습회에서는 타이타늄 산업에서 요구가 많은 기술분야에 대한 4개 강좌가 진행된다. 경북대 정재영 교수가 '제련 및 분말기술', 재료연구소 박찬희 박사가 '미세조직 및 가공열처리기술', 한밭대 김정한 교수가 '기계가공 기술', ' 부산대 강남현 교수가 '용접 및 접합기술'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기술강습회는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5만원이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재료연구소(055-280-3385)나 부산대(051-510-327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