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화 방안 발굴해 뿌리산업 에너지 비용부담 완화

에너지 효율화 방안 발굴해 뿌리산업 에너지 비용부담 완화

  • 뿌리뉴스
  • 승인 2017.09.12 09:27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센터,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 추진 일정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이하 뿌리센터)가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방안을 발굴하고, 뿌리산업 전반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을 공고한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비용 부담 증가에 따른 뿌리산업 경영 애로 가중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다소비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 비용 지원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도모 및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뿌리센터는 이번 사업의 진단 결과를 토대로 효율 향상 방안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해 뿌리기업의 에너지 효율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 공고에는 주조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뿌리기업으로서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양식은 뿌리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신청 서류를 갖춰 신청 기간 내 뿌리센터 방문 및 우편 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9층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뿌리산업정책실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 담당자’ 앞)로 가능하다.

한편,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 실시되며, 규모는 예산 2.2억 원, 참여기업 15개사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뿌리센터에 전화(02-2183-1614)나 팩스(02-2183-1619), 그리고 메일(kiik97@kitech.r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