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YG-1, 집중화·전문화 통해 세계가 먼저 인정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YG-1, 집중화·전문화 통해 세계가 먼저 인정

  • 뿌리뉴스
  • 승인 2017.11.15 15:43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연방표준 규격 허용오차보다 엄격한 자체 검사 기준 적용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최저임금’, ‘전기요금’ 등의 민감한 문제가 전 산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시점에서 뿌리산업계 역시 당황스러운 기색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열처리 업계도 상황이 다르지 않다. 직면한 현안을 극복하고 묘안을 찾기 위해 업계 의견을 취합하고 대응책을 마련해 정부에 전달하는 등 유독 바쁜 연말을 보내고 있다.

한 나라의 국가 경쟁력 지표라 할 수 있는 철강 산업(자동차, IT 산업을 비롯한 기계 및 조선 등)에 있어 금속 열처리 분야는 산업 핵심 기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우리나라의 열처리 기술은 세계 유수의 선진국들과 비교해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런 금속 열처리 분야에서 ‘㈜YG-1(㈜와이지원, 인천시 연수구 갯벌로 소재)’은 1981년 회사 설립 이래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집중화’와 ‘전문화’를 통해 세계가 먼저 인정한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YG-1은 100% 미국 수출로 출발했으며, 미국 연방표준 규격의 허용오차보다 엄격한 자체 검사 기준으로, 연 37%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절삭 공구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단납기 체제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으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인적자원 및 R&D에 대한 투자를 공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급변하는 업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YG-1은 국내 최대, 세계 5대 ‘엔드밀(END MILL, 밀링 가공에서 많이 쓰이는 절삭 공구)’ 제조 기업으로, 3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목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YG-1의 밀링 공구는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절삭 공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사용자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YG-1의 밀링 공구는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구의 우수한 성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무엇보다 다양한 작업 환경과 조건에 적합하며,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YG-1은 “신제품들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제품을 개발하려는 정신으로 탄생하기에 늘 제로에서 출발한다”며 “과거의 상식을 뒤집고 새로운 기술개발을 추구한 결과, 세계의 고객이 놀라는 최고의 제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어 “우수한 원자재의 선택,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열처리, 여러 단계의 엄격한 자체 검사를 거친다”며 “이후 그 누구보다도 우수한 표면조도, 그리고 탁월한 절삭력을 가진 놀라운 신제품이 탄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