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아이디어 톡톡 국민제안 공모’ 추진

산단공, ‘아이디어 톡톡 국민제안 공모’ 추진

  • 뿌리뉴스
  • 승인 2017.11.16 17:54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의 미래 변화에 대응하고 국민 서비스 확대해야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열린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 톡톡(talk talk) 국민제안 공모’ 제안 접수를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

열린 혁신이란 국민 또는 고객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사회문제 해결까지 국민과 함께 추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산단공은 열린 혁신의 정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등 산업단지의 미래 변화에 대응하고 국민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창의와 소통을 의미하는 ‘아이디어 톡톡 국민제안’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2주 간 진행한다.

내년 1월 중 우수 제안자를 선정하고, 상장 수여 및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공모 분야는 사회혁신, 기관혁신 중 1가지를 선택해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산업단지 관련 창의·혁신 기반의 정책 제안, 고객 맞춤형 서비스,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공공데이터 활용방안 등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공단은 열린 혁신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정책기획 단계를 넘어 실행, 성과 및 환류단계까지 외부 참여를 적극 확대할 것”이라며 “더불어 관련 규정을 정비하는 등 소통을 통한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는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열린 혁신 담당자에게 메일(idea@kicox.or.kr) 또는 우편(대구시 동구 첨단로 39 한국산업단지공단 10층 기획조정실 혁신평가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국민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단공 홈페이지(www.kicox.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