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우즈벡서 안질환 환자 대상 의료캠프 열어

포스코대우, 우즈벡서 안질환 환자 대상 의료캠프 열어

  • 철강
  • 승인 2017.11.19 11:00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질환 환자 1,200여 명에게 무상 의료혜택 제공

▲ 포스코대우는 지난 12일부터 7일간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주립 안과병원에서 현지 안질환 환자들을 위한 의료캠프를 개최했다(사진=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지난 12일부터 7일간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주립 안과병원에서 국제 실명구호 기구인 비전케어와 함께 현지 안(眼)질환 환자들을 위한 의료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의료캠프 기간 동안 백내장, 시력저하 등에 시달리는 현지 주민 1,200여 명에게 무상 진료를 실시하고 그 중 200여 명에게는 백내장 수술을 지원했다. 회사 임직원들도 의료캠프 자원봉사자로 나서 통역을 비롯한 각종 지원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대우는 2014년부터 4년간 회사 면방법인이 위치한 페르가나와 부하라 지역을 중심으로 의료 캠프를 실시해오고 있다. 해당 캠프를 통해 안질환 의료 서비스를 받은 주민들은 8,000여명에 이른다.
 
  이번 의료캠프를 통해 백내장 수술을 받게 된 아미로바씨(80)는 “시력저하로 평생 앞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안고 살았는데, 시력이 회복되어 새로운 삶의 희망이 생겼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고온 건조한 사막성 기후 때문에 안질환 환자가 많은 우즈베키스탄의 안보건 환경이 점진적으로 개선되도록, 앞으로도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우즈베키스탄 이외에도 미얀마·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지에서 의료·교육 인프라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