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수출의 탑 ‘뿌리업체’ 다수 수상

무역의 날 수출의 탑 ‘뿌리업체’ 다수 수상

  • 무역의 날 54회
  • 승인 2017.12.04 13:5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 제54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주요 뿌리업체
정부는 오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 기념식에서는 지난 2년 간 수출 마이너스 성장을 극복하고,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확대에 기여한 무역인 격려를 위해 유공자 총 600명(단체 2개 포함)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한다.

대기업 종사자 39인, 중견기업 종사자 58인, 중소기업 종사자 442인에 대해 포상(전체 포상의 약 84% 이상이 중소·중견기업 종사자에 해당)하며, 무역 유관기관 종사자 59인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포상의 주요 내용을 미리 살펴보면, 금탑산업훈장의 경우 중소기업 대표 3인, 중견기업 대표 1인, 대기업 대표 1인 등 총 5명이 수상하게 된다.

금탑산업훈장 이외에도 595명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 또한 지역수출 지원을 촉진해 최우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에게 대통령표창(단체)을 수여하고,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에 기여해 최우수 중소기업지원센터로 선정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에게 대통령표창(단체)을 수여한다..

아울러 올해 ‘수출의 탑’ 수상업체는 1,153개사로, 대기업 9개사, 중견기업 59개사, 중소기업 1,085개사다.

올해 최고의 탑인 100억불탑은 ㈜포스코가 수상하고, ㈜엔에이치농협무역 등 36개사가 1억불탑 이상을 수상하게 되며, ㈜이스트게임즈 등 372개사는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특히 이번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에는 뿌리업체도 상당수 포함돼 있다. 우선 5억불탑에 금형업체 성우하이텍㈜, 1억불탑에 단조업체 동은단조㈜, 3천만불탑에 금형업체 케이에스엠㈜이 수상한다.

1천만불탑에 주조업체 지성알미늄㈜, 삼창주철공업㈜, 대한정밀공업㈜이, 용접·금속표면처리 업체 태창이엔지㈜와 금형업체 ㈜현성테크노가 각각 수상하며, 5백만불탑에 단조업체 ㈜영완, 열처리업체 에이치앤에스티㈜가 수상한다.

더불어 3백만불탑에 금형업체 ㈜신원, 주조업체 ㈜린노알미늄, 용접업체 한국맥케이용재㈜가, 1백만불탑에 주조업체 영신특수강㈜, 디에스메탈㈜, 강백금속㈜이 각각 수상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