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de btn
(제조유통가공업체 대표 신년 코멘트)현대비앤지스틸 정일선 대표
박성수 기자 | sspark@snmnews.com

   
▲ 현대비앤지스틸 정일선 대표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지나고 희망찬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60년만에 찾아온 황금 개의 해로 임직원 여러분 개인과 가정에 황금의 기운이 넘치고 밝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2017년은 글로벌 저성장 속에 사드 갈등과 북핵 위협 증가, 미국 주도의 보호무역주의가 심화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수요가 부진하여 스테인리스스틸 업계는 전례없이 힘겨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임직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2018년은 중국산 수입 증가와 시황 불확실성 증대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란 패러다임 변화와 고객 니즈 다변화로 근본적인 혁신 없이는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2018년을 ‘수익중심의 사업구조 재편’의 원년으로 삼아 차별화된 시장 지위를 강화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첫째, 고객 지향적 영업에 주력할 것입니다.

  최종 고객사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고객 니즈 기반의 차별화된 제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기적인 관계 속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는 고객사의 요구를 디테일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임직원의 모든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둘째, 경영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품질은 제조업체로서 절대 양보할 수 없는 가치입니다.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극한의 원가 경쟁력을 갖추어야만 합니다. 한국 스테인리스스틸 산업의 산증인으로서 각고의 노력을 다해왔지만 지금은 기존 방식에 갇히지 않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원가 경쟁력을 중심으로 공정을 개선하고 빈틈없는 관리로 낭비 제로를 실현해야 합니다.

  셋째, 시장 리스크에 대한 유연성을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

  원자재 가격이 급변하고, 중국 초과공급에 따른 출혈 경쟁으로 당장 일주일 후도 장담할 수 없는 시장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Value Chain 전반의 고객사와 정보를 공유하고, 외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내외부에 축적된 빅데이터 활용 수준을 높여 시장에 대한 예측 역량을 증대해야 하겠습니다.

  넷째, 스테인리스스틸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환경보전과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을 고도화 하겠습니다.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이 땀흘리는 일터가 가장 안전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위험요소 제거 및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2018년의 도전적인 환경은 우리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그동안 어떠한 역경도 성공적으로 헤쳐왔습니다. 저는 임직원 여러분들의 성공 DNA를 믿습니다.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유연한 경영 운영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수익성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2018년 새해 임직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 현대비앤지스틸, 니켈 가격 상승으로 수익 개선 기대-NH
박성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