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제강, 고부가가치 新 제품 개발 박차

DSR제강, 고부가가치 新 제품 개발 박차

  • 철강
  • 승인 2018.01.29 09:16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태물로프, OT/IT-WIRE, POWER ROPE 시리즈 등 품목 다변화

 DSR제강(대표 홍하종)은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극태물로프, POWER ROPE, OT/IT-WIRE 등 개발을 통해 특수 제품을 늘려가면서 품목 다변화로 실수요자를 확대하고 있는 것.

▲ DSR제강 율촌공장

 전세계 OIL & GAS 시장에 공급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극태물 로프 브랜드 DSR제강의 '파워맥스 로프'는 해양구조물과 광업용에서 사용되는 로프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신 열처리 설비 및 도금 설비를 통해 고품질의 강선을 제조하고 있으며, 최신 신선기를 사용해 인장강도와 비틀림 특성이 우수하다.

 또 특수 와이어로프 브랜드 POWER ROPE 시리즈는 크레인을 위해 맞춤 설계된 산업용 로프다. 일반적인 와이어로프의 인장강도를 높이면서 유연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지난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자동차 및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OT/IT-WIRE는 고품질을 지향하는 DSR제강 자체의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하이카본 스프링 와이어나 뮤직와이어에서는 달성할 수 없는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강도, 탄성, 내피로성이 매우 우수해 반복하중을 받는 스프링 제조에 적합하다.

 DSR제강은 2017년 베트남 빈증에 와이어 및 로프 공장 설립함으로써 전략에 맞는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2011년에는 전남 율촌에 특수 와이어 및 로프 공장 설립을 통해 산업변화에 맞는 제품 개발과 기술개발을 진행했다.

 DSR제강 관계자는 "당사는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전략보다는 격변하는 시장 속에서 변화와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DSR제강만의 차별화된 Total Solution Service를 더욱 발전시키고 우수한 제품을 위한 기술 개발 전략을 수립, 실행에 옮기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