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내달 1일 시범 운영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내달 1일 시범 운영

  • 연관산업
  • 승인 2018.01.31 12:08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및 수거체계 간소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31일 당진시에 따르면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은 현재 시행 중인 대형폐기물 배출 및 수거체계의 비효율적인 방식을 개선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양질의 청소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이 시스템 도입 전에는 시민들이 직접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소를 방문해야 하고 스티커의 절도와 분실 같은 문제도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이 도입되면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고자 할 경우 직접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할 필요 없이 시스템에 접속(당진시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환경/청소/위생-대형폐기물 배출신고)해 배출신청과 함께 결제까지 진행한 다음 프린터로 납부필증을 출력해 부착하거나 접수번호를 기입한 후 배출하면 된다.

 이렇게 배출된 대형폐기물은 담당자의 시스템 확인을 거쳐 수거반이 출동해 대형폐기물을 수거해 처리한다.  대형폐기물에 해당하는 배출가능 물품은 가정과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가구, 전자제품 등 당진시 폐기물관리 및 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에 지정된 100개 품목이다.

 시 관계자는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3월 중 시스템을 정식 오픈해 운영할 계획이다”며 “대형 폐기물 배출방법이 편리해지는 만큼 온라인 배출신고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