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설 맞아 지역주민과 온정 나눠

동국제강, 설 맞아 지역주민과 온정 나눠

  • 철강
  • 승인 2018.02.06 14:35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마다 사업장 인근 이웃에 ‘사랑의 생활지원금’ 전달

 6일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당진시 송악읍 한진1, 2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80명을 초청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생활지원금 및 명절선물을 전달했다.

 동국제강은 오는 8일과 12일에도 각각 부산공장과 인천제강소에 150명의 이웃주민을 초청해 총 3,750만원의 생활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사진설명 : 동국제강 당진공장 임직원이 당진시 송악읍 한진 1,2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께 설맞이 생활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동국제강의 사업장 인근 지역주민 나눔은 1998년부터 시작됐다. 동국제강은 회사의 모태가 된 부산 용호동 일대에서 시작해 인천, 당진 등으로 자선사업을 확대했다. 현재까지 7,210명의 이웃에게 총 18억여원을 지원했다.

 이날 생활지원금 전달식에서 김선회 후판관리담당 이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어르신들과 훈훈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기업 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보답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1996년 설립돼 불우이웃돕기, 이공계 장학사업, 메세나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