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탄價 보합권 움직임, 추가상승 가능성은?

원료탄價 보합권 움직임, 추가상승 가능성은?

  • 철강
  • 승인 2018.02.21 17:35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료탄 가격이 지난 1월 말 반등한 이후 상승의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변동폭은 다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호주 프리미엄 강점탄 가격은 톤당 230달러대 초반에서 보합권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추가적으로 가격이 상승하지 못하고 횡보 조정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점차적으로 방향성을 잡아 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국제 원료탄 가격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다.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의 이슈들이 작용하면서 변동성이 매우컸다. 지난해 11월과 12월 원료탄 가격은 수요와 공급측면에서의 이슈가 발생하면서 가격이 큰 폭의 상승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는 다시 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변동성은 여전히 큰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최근 다시 반등한 가격은 상대적으로 지난해에 비해 가격 변동폭은 적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수급 이슈에 따라 변동성은 여전히 큰 상황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원료탄 가격의 반등은 현물시장에서의 구매심리가 다시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의 감산 정책이 끝나고 증산이 이뤄지게 되면 이에 필요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구매로 분석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재 단기적으로 원료탄 가격은 상승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큰 폭의 상승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단기적으로 원료탄 가격은 강보합권에서의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하향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