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뿌리업계, 청년일자리 창출에 ‘올인’

광주지역 뿌리업계, 청년일자리 창출에 ‘올인’

  • 뿌리산업
  • 승인 2018.05.23 08:2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와 특성화고교생 대상 ‘청년·일자리 로드쇼’ 개최
23일 전남공고에서 진행, 기계·금형·설비 분야 14개사 참여

광주지역 뿌리업계가 사상 최악의 청년실업을 타개하기 위해 지자체와 손을 잡고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다.

광주광역시는 23일 오후 전남공업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주)오이솔루션, ㈜신영하이테크, ㈜에이엠특장 등 기계·금형·설비 분야 14개사가 참여해 학생들에게 산업기능요원 제도를 설명하고 산업기능요원을 모집한다.

행사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OX퀴즈놀이를 통한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기초 노동법 강의 등 다양한 취업멘토 특강이 진행되며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는 성격유형검사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청년·일자리 로드쇼’ 행사는 (재)경제고용진흥원 주관으로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마인드를 높이고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취업지원 행사다. 23일 전남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광주소재 특성화고(상업계, 공업계)를 대상으로 순회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특성화고 대상으로 총 5회(1243명 참여) 실시,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운영했다.

광주광역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양한 취업정보제공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