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 신입직원, 직장인 커뮤니케이션 교육

태웅 신입직원, 직장인 커뮤니케이션 교육

  • 철강
  • 승인 2018.10.04 09:10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팀 약 20여명 대상 하반기 교육 실시

  지난달 29일 태웅(대표 허용도) 멘토링팀 약 20여명은 관계사인 태상 사내 교육장에서 부산 사하구청 소속의 김정아 강사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파워스피치’라는 주제의 직장인 의사소통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김정아 강사가 실제 모범 대화 사례와 영상을 곁들여 상대방과 대화 시에 효율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대화법과 표정, 태도 등을 설명했다.

  특히 고객이 문제 제기를 했을 경우, 이에 맞는 대화법을 팀별로 토론해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은 참가한 태웅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태웅 해외 영업부문 신입직원 이석환 사원은 “영업부문에서 근무하는 업무 특성상 고객과 접촉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좀 더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불만을 가졌던 고객에게 알맞은 대화법을 활용해 오히려 기업 이미지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 법을 배워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웅 멘토링 활동은 상반기의 사외 글로벌 기업 탐방, 임원진과의 대화에 이어 하반기에는 사내 소통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입직원들에게 조직적응과 함께 자기계발의 기회를 부여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