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마스크 제조금형을 아삽스틸의 고품질 금형강으로 대체 제작
국내에 고급 금형강을 주로 공급하는 아삽스틸코리아(대표 : 양일석)는 오랜 기간 자사의 금형강 최대 고객사인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마스크 생산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을 때 삼성은 마스크 9,300만장을 만들 수 있는 필터용 부직포를 일명 007작전으로 전격 계약·수입하여 국내에 들여오고 있다.
그러나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의 기존 설비로는 생산성 증대에 한계에 부딪혔다. 이에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지원센터와 아삽스틸 기술진은 마스크 제조공장에 파견되어 생산공정 개선/효율화를 위해 멘토 역할을 해 왔다.
그 결과 기존 마스크 제조금형은 아삽스틸의 고품질 금형강으로 대체 제작하게 됐다. 아삽스틸이 사용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마스크 생산을 단기에 증대시키고 마스크 금형수명도 기존 대비 현격히 늘어나게 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삽스틸코리아는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금형강을 관련 업계에 공급하여 코로나19 대비용 마스크 대량생산에 기여함으로써 조금이나마 국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40여년 역사를 갖고 있는 아삽스틸코리아는 서울/인천본사 및 대구, 부산, 광주 지점를 중심으로 고품질 금형공구강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삽스틸코리아는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원 스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삽스틸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금형용 공구강, 부품용 소재 및 기타 고품질 철강재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자동차, 전자, 가전제품, 포장, 건설, 해상, 재활용과 같은 다양한 산업용으로 고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