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코리아, 로봇 코딩 체험 캠프 진행

노벨리스코리아, 로봇 코딩 체험 캠프 진행

  • 비철금속
  • 승인 2020.11.08 15:14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알루미늄 압연업체인 노벨리스코리아(사진 사친 사푸테)는 영주지역 청소년들이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노벨리스 로봇 코딩 체험 캠프를 영주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영주와 근교 지역 학생 70팀(1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로봇, STEM, 코딩과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영주 및 인근 지역의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필수 기술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지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10월 영주지역에서 처음 진행된 로봇 코딩 체험 캠프에서는 장욱현 영주시장, 노벨리스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80여명의 영주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스낵원정대, 축구, 우주 탐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로봇, STEM, 코딩을 체험했다. 또한, 노벨리스 로봇 장학팀을 선발하여 로봇 세트와 교육을 지원하여 한국 최대 로봇대회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하여 영주학생들의 우수성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노벨리스코리아는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올해 규모를 확대하였으며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4차산업혁명의 융합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노벨리스코리아는 7년간 지속적으로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후원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