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 "ESG, ODS 완성, 안전 강화에 만전"

(신년사)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 "ESG, ODS 완성, 안전 강화에 만전"

  • 비철금속
  • 승인 2022.01.03 18:26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LS-Nikko동제련 가족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우리회사에 호랑이처럼 슬기롭고 힘찬 기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졌습니다. 선제적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철저히 준비해 온 ODS(Onsan Digital Smelter)가 안정적으로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ESG경영과 카퍼마크 획득은, 글로벌 동 산업계에서 우리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난해에는 경영성과도 좋았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노와 경이 하나가 되어 힘을 모아준 덕분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불안한 글로벌 경제 환경을 극복하고 이룬 결실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소중히 다가옵니다. 여러분의 정성에 감사합니다.

올해에는 코로나 팬데믹과 미중관계 악화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글로벌 인플레이션 이슈의 영향으로, 불확실성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도 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껏 달려온 것처럼 함께 지혜와 정성을 모은다면, 그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고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십시오.

ESG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적 조건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우리 회사에 ESG 경영이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관련 부서뿐 아니라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ESG 경영은 우리회사가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둘째, ODS 완성도를 높여 주십시오. 

ODS는 우리회사의 차별화된 핵심경쟁력입니다. 많은 직원들이 오랫동안 땀 흘려 준비했고, 이제 경제적 효과로 열매를 맺기 시작했습니다. ODS가 완성도 있게 구축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주십시오. ODS는 우리 제련소를 전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스마트 제련소로 우뚝 서게 만들 것입니다. 

셋째, 안전과 보건에 만전을 기해주십시오.

안전과 보건은 회사의 지속성뿐만 아니라 우리 임직원 모두의 행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매 순간 철저히 기본을 준수하면, 우리와 가족 모두의 행복한 삶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노경화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노와 경이 하나로 마음을 모아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의 비전인 'Global No1. Smelter'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것입니다.

여러분을 믿습니다.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1월

LS니꼬동제련 회장 구자홍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