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표단, 고려아연 호주 자회사 SMC 방문

국회 대표단, 고려아연 호주 자회사 SMC 방문

  • 비철금속
  • 승인 2023.04.27 17:1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아연 제련사업 및 신성장동력에 많은 관심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은 대한민국 국회대표단이 지난 4월 24일 고려아연의 호주 자회사 SMC(썬메탈)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 설훈 의원을 단장으로 송옥주(더불어 민주당), 김성원(국민의힘), 이주환(국민의힘)의원으로 구성된 이번 대표단은 정전 70주년 기념 의회외교의 일환으로 호주 퀸즈랜드주 타운스빌(Townsville) 인근 군부대에서 열리는 가평의날 행사 등에 참석하기 위해 호주를 방문했다.

방문 일정 중 하나로 호주에서 투자 및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한국 대표 기업인 고려아연의 자회사 SMC 방문하였고, 국회대표단은 SMC의 사업현황을 직접 듣고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난 1997년 설립된 SMC는 호주 퀸즐랜드주 북부 타운즈빌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려아연의 주요 해외자회사 중 한 곳이다. 연간 약 22만톤의 아연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 제련소 부지내에 당시 호주 최대 규모인 125MW급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면서 매년 SMC 제련소가 필요로 하는 전력수요의 25%를 동 태양광 발전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국회대표단은 SMC 사업장 및 태양광 발전소를 둘러보았으며, 고려아연의 제련사업 및 신성장동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