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부장 뿌리기술대전 참가...특수 합금 분말 생산 기술력 뽐내
합금 분말 등 소재 설비 설계 및 설비 공급능력도 갖춰...국내 대형 자동차·철강사와 거래
합금 분말·합금분말 설비·합금제품 생산업체 이엠엘(EML/대표 박은수)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소재·부품·장비 뿌리기술대전’에 참가했다. 회사는 STS(SUS)316·인코넬(Inconel)625·인코넬 718 등 분말 제품과 분말 양산화 장비 설계 및 제작 기술, 산업계에서 사용되는 합금 코팅타깃(Coating/Target) 등을 선보였다.
이엠엘은 2018년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창립된 합금 분말 관련 전문사로 국내 주요 합금 소재 토탈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는 고비강도 비정질 / 나노 결정질 합금 설계 및 개발하여 고객사 맞춤형 조성 설계와 개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엠엘은 고진공 플라스마(Plasma)&인덕션(Induction) 용해 기술을 적용하여 고기능성 합금 모합금을 양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
이를 통해 회사는 니켈(Ni)계·코발트(Co)계·Fe(철)계·Nb(나이오븀)계 등의 초내열 합금 분말과 HEA·비정질 합금 분말, 티타늄(Ti)계·지르코늄(Zr)계·몰리브데넘(Mo)계 등 특수 합금 분말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이엠엘은 인공지능 스마트 가스아토마이저와 VIM(진공유도용해), VPM(진공플라스마용해) 등 소재 생산설비를 고객사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설비 공급 능력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도 회사는 특수 합금 분말을 활용한 공구/몰드용 하드코팅과 저마찰 내마모성 코팅 타깃, 디스플레이용 타깃 제품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등과 같은 자동차사와 현대제철, 세아특수강,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중공업, 성일터빈 등 수요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엠엘 관계자는 “회사는 신금속 소재와 증착/코팅, 합금 타깃, 금속 3D 프린팅 장비/분말/부품 등 소재 산업 등 산업계 소재 산업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모든 임직원들은 소재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