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홍보위, 제2회 철강 영상 공모전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

철강협회 홍보위, 제2회 철강 영상 공모전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

  • 철강
  • 승인 2024.06.16 08:0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까지 일반 영상 부문(1분)과 숏츠 부문(30초) 나눠 접수...총상금 2,550만 원
대중 속에 가까운 ‘鐵’로 이미지 제고 기대...친환경·가치·일상·재미 등 주제로 자유 제작 가능

한국철강협회(회장 장인화)가 제2회 철강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팬데믹 종료 이후 열리게 되면서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6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철의 우수성과 친환경성, 미래 유망성, 일상성 등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철강업계인이 아니더라도 일반인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가능(참가자격 제한없음)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60초 내외의 일반 부문과 30초 내외의 숏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 부문 주제는 ①철과 친환경, ②철의 가치·의미, ③철의 우수성, ④철의 미래 모습, ⑤자유 주제(철의 주제를 담은 자유로운 영상, 제한 없음)로 선택이 가능하다. 일반 부문의 경우 영상을 1280x720 픽셀 이상의 해상도로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떠오르고 있는 숏츠 부문 주제로는 ①철과 친환경, ②일상생활 속의 철, ③철을 이용한 재미 요소, ④자유 주제 (철의 주제를 담은 자유로운 영상, 제한 없음) 등으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숏츠 부문은 해상도와 규격 제한 없이 진행된다. 

철강 영상 공모전 참가 희망자들은 오는 8월 말까지 제출작과 참가 신청서를 공모전 접수용 이메일(contest@ekosa.or.kr)에 제출하면 된다. 철강협회 홍보위는 일반 부문과 숏츠 부문 접수작 중 최우수작 1명(팀)에 대상 수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를 포함해 37명(팀)에게 수상 등급에 따라 총상금 2,550만 원을 지급한다. 

특히 철강협회 홍보위는 미래 세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어린이(초등학생까지) 참여자에겐 입상 여부에 관계없이 기념품을 지급할 방침이다.

시상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559-3539)의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실시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서는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 ‘협회뉴스’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22년 1회 대회에선 공모전의 주제를 잘 표현하고 우수한 영상미와 내레이션이 돋보인 대상 수상작 [당신은 언제나 우리 삶 속에 있었습니다]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철강홍보위원회는 지난 1996년 철강협회 내 설립됐다. 위원회는 조직적이고 통합적인 철강 홍보 활동을 통해 회원사의 수요 창출과 철강산업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회원사로는 포스코와 현대제철, 세아홀딩스, KG스틸, 고려제강, 휴스틸, TCC스틸, 철강금속신문(에스앤엠미디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회원사 홍보담당 임원 및 부서장이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