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조달청 혁신제품에 태성스틸 제품 선정

충북조달청 혁신제품에 태성스틸 제품 선정

  • 철강
  • 승인 2024.11.08 09:2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성스틸의 수도용강관자동용접시스템이 충북조달청 3차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혁신제품은 공공부문이 혁신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돼 기술혁신·초기 시장 창출 등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 정책으로 혁신장터 등록과 수의계약, 시범사업 등 혜택을 준다.

태성스틸의 수도용강관자동용접시스템 웰드윈은 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것으로 현장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크게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웰드원은 차량 탑재형 오비탈 자동용접 시스템으로 기존의 인력 의존적인 용접 방식을 대체하는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한 공정을 통해 상수도 공사 현장의 용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전한 시공, 중대재해 예방, 균일한 품질 확보, 높은 생산성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태성스틸은 지난 2008년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상수도용 도복장 강관, 이형관을 생산하는 종합 배관업체다. 지난 2013년 최신설비를 포함한 신축공장을 준공하고 상수도용 배관을 비롯해 용수로, 산업용 배관 등 다양한 강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비파괴 검사실(R/T룸), 그리트실 등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시설을 완비해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나석영 청장은 "지역 내에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업체가 공공시장에 진출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속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