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중남부, 철스크랩 가격 보합세
2008-06-17 박형호
중국 중서부 지역에서 철 스크랩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며, 5mm 이상의 두께를 지닌 철 스크랩 가격이 현재 운임비를 포함, 부가세 별도로 톤당 4,040~4,060위안에 거래되고 있다.
한 제강사 관계자에 다르면 비교적 충분한 재고량과 공급 부족으로 인하여 자사의 철 스크랩 가격이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에 따르면 5mm 이상의 두께를 지닌 철 스크랩 구매 가격은 운임비를 포함하여 부과세 별도로 톤 당 4,040위안에 거래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주 이후 현재 가격 수준이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이 업체는 덧붙였다. 이 업체는 4만여 톤의 재고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공급량은 아직까지 여유롭지 못한 상태이고 남부 지역의 일부 장마 기간으로 인해 운송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충분한 재고량에도 불구하고, 평상시 수준의 재고량을 유지하기 위해 단기간에 판매 단가를 낮추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다른 철강 제련소에 따르면 자신들의 5mm 이상 두께를 지니는 철 스크랩 가격을 운임비 포함하여 톤 당 4,060위안(부가세 별도)에 거래하고 있으며, 향후 가격 변동은 없을 예정이라고 전하였다. 평상시 수준의 절반인 20만 톤 가량의 재고량만을 확보하고 있는 이 업체는 철 스크랩을 확보하기 위하여 많은 철강 제련소들이 시도하고 있지만, 철강재 시장과의 상호보완적인 관계 유지를 위하여 철 스크랩 가격을 동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