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업계 대중소 동반 해외진출 지원

기계산업진흥회, ‘기계업종 해외동반진출 협의회’ 운영

2018-06-25     송철호 기자

  기계산업계가 대중소기업(기계업종)의 해외 동반 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2018 기계업종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 이하 기계산업진흥회)는 국내 기계산업계의 대중소 동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기계업종 해외동반진출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번 협의회에서 도출된 과제인 ‘농기계 대중소 협력 대미(對美) 수출확대 전략’ 추진을 위해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과제기간은 과제 개시일부터 내년 1월까지며, 미국 현지 진출 국내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경쟁력 향상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중소기업별로 최대 2,000만원 내외(현지화비, 마케팅비 등)를 지원하는 이번 지원사업에는 공고일로부터 오는 29일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계산업진흥회는 “기계업종 해외동반진출 협의회 심사위원회를 통한 서류 평가(필요 시, 현장 실사 가능)를 진행한다”며 “미국 신규진출 또는 진출확대를 위한 국내 농기계 중소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궁금한 사항은 기계산업진흥회 통상비즈니스센터 박성배 과장에게 전화(02-369-7838)나 이메일(psb5046@koami.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