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창원특수강,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적 R&D 수행

연구소 역량 발휘, 특수강 기술 발전에 선도적 역할

2018-07-02     송철호 기자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은 연간 제강생산량 120만톤에 이르는 생산규모를 바탕으로, 자동차, 기계, 조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부가가치 특수강을 생산 공급해 자동차, 기계, 항공, 원자력, 조선, 전자 등 최첨단 산업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세아창원특수강 연구소는 ‘글로벌 리딩 컴퍼니(Global Leading Company)’를 목표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인 R&D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새로운 기술 경쟁력 확보로 특수강 기술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아창원특수강 연구소는 STS강, 공구강, 특수합금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미래를 향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 중 공구강 분야에서 고성능 금형/공구강 소재의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고장력강판(AHSS_Advanced High Strength Steel) 성형용 금형강’과 ‘경면성/피삭성이 우수한 정밀플라스틱 사출용 금형강’을 개발했다.

  최근 자동차 경량화 추세로 인해 고장력강판 적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세아창원특수강은 기존 금형의 수명이 단축되는 문제점을 대폭 개선한 냉간 금형강 개발로 신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세아창원특수강은 가전기기 산업, 자동차 산업 등의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소재 대비 금형 수명 향상 및 피삭성을 개선한 고유 브랜드로, 경면성/피삭성이 우수한 정밀플라스틱 사출용 금형강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