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공업, ‘토탈 폼웍솔루션’으로 국내외 건설 수요 확보

종합 건설자재 보급으로 건설현장의 인건비 절감 톡톡

2019-05-07     박재철 기자

종합 건축 자재 생산기업 금강공업(회장 전장열)이 토탈 폼웍솔루션(Total Formwork Solutions)을 통해 국내외 건설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금강공업의 ‘토탈 폼웍 솔루션’은 알루미늄폼, 시스템폼, 특수폼 등 종합적 건설 자재를 통해 건설현장의 인건비 절감, 공기단축, 작업 안전성 확보, 내구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종합 폼웍 시스템이다.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적용한 알루미늄폼은 대형화와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해 콘크리트 면의 품질과 시공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아울러 수직, 수평재를 사용하지 않는 알루미늄폼은 작업공정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일체식 규격 폼 사용으로 비숙련공도 시공이 가능하다. 또 계단실 벽체의 견출 마감이 가능해 비용절감 및 벽체 견출 물량을 줄일 수 있다.

금강공업

 

안전성 부문에서는 알루미늄폼의 설치 및 해체 시 작업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재래식 작업에 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현장의 청결유지로 안전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

금강공업은 알루미늄폼의 생산과 함께 엔지니어링 기술 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철저한 건축물 구조 해석을 통해 고객의 건축물에 최적화된 폼웍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파트, 주상복합건물, 오피스텔, 대규모 주택단지 등 다양한 건축구조물에 대한 폼웍 설계 디자인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완벽한 제품 생산과 현장 납품,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의 신속한 시공으로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는 최종 결과물을 위해 오랜 경험으로 숙련된 슈퍼바이저를 통한 철저한 현장관리를 펼치고 있다.

이밖에도 금강공업은 친환경 건축기술인 모듈러건축시스템의 보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 공법은 건축물의 80% 이상을 모듈박스 형태로 공장에서 제작 후 현장에서 설치하여 공사현장 폐기물을 대폭 절감하고, 최대 50% 이상의 공사기간 단축과 5% 이상의 공사 원가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개축과 이축이 용이한 새로운 친환경 건축공법이다.

또한 검증된 최신 건축 공법 기술과 내진설계가 적용되어 지진에 대한 안전성 및 내구성을 확보하였으며 기존의 콘크리트구조 건축물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미래 건축기술이다.

금강공업은 신흥동 어울마당 외에도LH천안두정 행복주택, 부산 서부지원 독신숙소 등의 공사실적을 통해모듈러주택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나라 폼웍 업계 최초로 폼웍시스템을 수출해온 금강공업은 ‘토탈 폼웍 솔루션’을 통해 이미 2014년, 폼웍 업계 최초로 ‘수출 1억불 탑‘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폼웍 수출 1위 기업으로서 세계시장에 금강공업의 폼웍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등의 해외법인을 통해 동남아시아 및 서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수출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케냐 동아프리카 법인, 인도네시아 법인을 새롭게 설립하여 신규 수출 시장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