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고려제강 '고강도 케이블용 선재' 이노빌트 선정
자사 PosCable 적용 제품 포함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고려제강(대표 이이문)의 고강도 케이블용 선재 등 올해 두 번째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인증에는 23개사의 29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로써 이노빌트 인증 제품은 총 100개사 153개 제품으로 확대됐다.
고려제강의 ‘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와 ‘사장교 스테이케이블 와이어’는 포스코 주관하에 국토교통부가 참여해 개발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고강도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는 포스코의 포스케이블(PosCable) 선재를 열처리한 제품이다.
아이솔라에너지의 ‘아이블라인드’, 인페쏘의 ‘솔라파인’ 등 친환경 제품들도 다수 선정됐다. 태양광 블라인드 제품 아이블라인드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솔라파인은 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에 바로 설치하는 프리패브(Pre-Fab) 방식으로 아파트나 대규모 공원에도 활용 가능한 태양광 발전 기능을 포함한 조형물이다.
포스코는 이노빌트 인증 제품 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초 고객사와 제품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 ‘INNOVILT 앱’을 출시하고 최근에는 온라인 홍보를 적극 전개하고 있다.
4월에는 구독자 21만명을 보유한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 ‘인테리어하는 나르NAR TV’와 협업해 이노빌트 제품으로 시민의 집을 리모델링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한편 포스코는 전문가 자체 평가와 브랜드 위원회 심사 등을 통해 이노빌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 공정성을 위해 브랜드 위원회는 건축·토목 관련 학과 교수 등 사외 위원과 포스코 및 그룹사의 사내 위원으로 구성된다. 포스코 강재 사용 여부와 기술성·시장성, 제작사의 재무적 안정성 등이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