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K 2021) 유로사이언스, 휴대·실험실용 성분 분석기 전시
Spectro MaXx, 전 세계 1만3,000여 업체서 사용 제조사·자체 교육 이수 인력 보유
분석·측정기기 전문기업 유로사이언스(대표이사 이기용)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6회 국제 철강비철금속 산업전(SMK)에 참가해 휴대용 X선 형광(XRF) 성분 분석기와 실험실용 고정식 정밀 금속 성분 분석기를 선보인다.
유로사이언스는 지난 1996년 설립 이래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분석·측정기기 전문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산업 현장, 대학, 연구소, 국가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다. 직원들은 각 제조사의 정기적인 제품 교육과 고객사 맞춤형 기술지원을 위한 유로사이언스 자체 교육을 이수한 베테랑이다.
고객사들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산업현장에 따른 사용 애로나 담당자 교체 등 고객사의 돌발상황 대처를 돕기 위해서다. 이외에도 특정 장비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사용자와 예비 고객들을 위한 교육에 나서고 있다.
SMK에서 소개될 독일 스펙트로(Spectro)사의 ‘Spectro MaXx’는 실험실용 6세대 금속 성분 분석기다. 광범위한 정량 분석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현재 전 세계 1만3,000여 개 업체에서 사용 중이다.
스파크발광분광분석법(S-OES)으로 전처리 없는 빠른 분석이 가능하다. 철, 니켈, 알루미늄, 구리, 아연, 주석, 연, 마그네슘, 코발트, 타이타늄 등 10개 금속 성분을 분석할 수 있다. 분석파장 범위는 140nm~670nm로 미량 질소 분석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Spectro MaXx의 또 다른 강점은 편의성이다. 간소화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으로 별도의 향온, 향습 장치가 필요 없고 진공펌프가 없어 조용한 실험실 환경 조성에 용이하다.
유로사이언스는 휴대용 엑스레이 금속 성분 분석기 xSORT도 선보인다. xSORT는 금속 성분 분석 외에도 고철 분류, 강종 판별, 중금속 검사, 귀금속 순도 판별 등에 사용된다. 고 분해능 검출기 장착으로 뛰어난 분석 능력을 자랑한다. 휴대용임에도 불구하고 47개의 원소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어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는 받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