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K 2021) 영인크로매스, 생산성 향상 위한 다양한 장비 공급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 산업용 내시경 카메라, 금속 성분 분석기 등 선보여

2021-10-07     대구 엑스코 = 엄재성 기자

정밀 분석기기 전문업체 영인크로매스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제6회 국제 철강·비철금속 산업전(SMK 2021)’에 참가했다.

영인크로매스의

이번 전시회에서 영인크로매스는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 광학프로파일링시스템, 산업용 내시경 카메라, 인라인 성분 분석기, 휴대용 성분 분석기 등을 선보였다.

특히, PhoenixTM사에서 제작한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은 연속로 내부의 제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비로 열처리 품질 확인 시에 주로 사용한다.

차지용 영인크로매스 부장은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은 철강 및 금속부품업체의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며, 용해로와 열처리로의 온도 최적화를 통한 원가 절감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은 금속 소재 및 부품의 내구성 등 최종 품질 검증에 중요하며, 특수강업계와 열처리업계가 주로 채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인크로매스는 온도프로파일링시스템 외에도 휴대용 성분 분석기 ‘VANTA 시리즈’와 철강 및 부품 제작 공정에 사용 가능한 인라인 성분 분석기도 선보였다.

특히, 인라인 성분 분석기는 강관, 환봉 등 철강재 제작 공정에 활용 가능하며, 제품의 품질을 균질하게 할 수 있어 향후 철강 및 금속업계의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인크로매스 관계자는 “국내 철강업계와 뿌리업계는 앞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주력해야 할 것이며, 당사의 장비들은 제품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인크로매스가 선보이는 정밀 분석기기는 10월 8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 전시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