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코리아, 2022 워터코리아에서 코팅 수도용강관 우수성 홍보
친환경 수도관으로 국내외 수요 확보
수도관 전문 제조기업 코팅코리아(대표 최규호)가 위생적이고 녹슬지 않는 수도관인 PFP를 가지고 대한민국 물 산업 최대 박람회인 '2022 워터코리아'에 참가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최대 규모의 물산업 박람회 ‘2022 WATER KOREA’가 지난 8월 31일 킨텍스에서 막을 올렸다. 전시회는 2일까지 열렸다.
개막식에는 유제철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강기정 상하수도협회장(광주광역시장), 안병옥 환경공단 이사장, 김건하 상하수도학회장, 데이비드 라프랑스 미국수도협회(AWWA) CEO 등 물산업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올해 워터코리아는 탄소중립 실천을 결의하는 미디어 퍼포먼스를 펼쳐 박람회 주제인 탄소중립, 물산업의 미래, 상하수도인들의 화합이라는 의미를 전달했다. 또 기후위기 극복과 물 산업을 통한 녹색경제 활성화를 다짐하는 계기로 삼았다.
물산업 분야 159개 업체가 55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물산업 활성화 및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물 관련 기업이 한 자리에 모였다. 특히 상하수도배관, 밸브, 펌프, 저수조 등의 기자재와 측정기기, 수처리 설비, 시험분석 장비 등이 전시돼 우리나라 물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탄소중립 특별관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10개사도 공동관으로 참여했다.
코팅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수도관 제품인 폴리에틸렌 내외부 코팅 수도용 강관인 PFP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는 "PFP 제품의 우수성은 크게 네가지 내구성, 위생성, 편리성, 경제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며 "이러한 강점을 국민들이 직접 보고 인식할 수 있겠금 하기 위해 이번 워터코리아 참가 기업중 최대 면적의 전시장을 임대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관에 있어서 2등그룹이 따라올 수 없는 제품력과 국민의 신뢰를 받는 초격차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뿐만아니라 수도관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나 국민들에게 PFP 수도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세세하게 보여주고, 평가를 받고싶고, 한 사람 한 사람의 지적이나 조언들은 겸손하게 받아 들여서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