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MKPC, TECHDAY 개최로 말레이시아 내 AHSS 판매 기반 마련

29일 ‘POSCO AHSS TECHDAY’ 개최 AHSS제품 판매 저변 확대 및 홍보

2022-10-07     박재철 기자

포스코의 말레이시아 자동차강판 전문 가공센터 포스코-MKPC가 지난 9월 29일 말레이시아 세티아 알람에서 ‘POSCO AHSS TECH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렸다.

MKPC는 말레이시아 완성차 및 부품사를 대상으로 포스코의 AHSS(Advanced High Strength Steel 초고장력강판) 제품을 홍보하고 이용기술을 소개함으로써 AHSS제품의 판매 저변을 확대하고 자동차 부품사의 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 철강솔루션연구소 및 TSC의 전문가 6명은 자동차 소재 인증 프로세스, 용접 및 성형기술 등을 포함한 총 5개의 세션을 진행하고 자동차 부품 샘플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행사에는 총 40여 개 고객사에서 18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말레이시아 투자진흥청(MIDA, Malaysia Investment Development Authority)에서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포스코-MKPC는 “당초 우려와 달리 기술적으로 다소 어려운 내용을 다뤘음에도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 행사가 성황을 이뤘고, 일부 참가자는 매년 개최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로 말레이시아 완성차 및 부품사들이 포스코의 AHSS제품을 다양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포스코를 가까운 솔루션 파트너로 여기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 철강솔루션연구소 전문가들은 행사 전후로 PHN, AUTOKEEN 등 주요 핵심 자동차 부품사를 직접 방문하여 Q&A 세션을 진행하고 현장 투어를 통해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했다.

포스코-MKPC는 향후 주기적으로 TECHDAY 행사를 개최하여 말레이시아 철강 시장의 질적 고도화에 기여하고 타 가공센터와의 차별성을 높여 말레이시아 내 No. 1 가공센터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