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코리아, 한강서 플로깅 캠페인 진행
NCH 창립 100주년 기념한 글로벌 캠페인 일환...ESG 경영활동 지속 다짐 철강·금속·수요 산업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산업 설비 유지·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가 지난 13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환경 캠페인 ‘플로고(PLOGGO)’를 진행했다.
올해 NCH코리아 플로고 캠페인에는 4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당일 쓰레기를 가장 많이 수거한 직원에게는 친환경 생활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NCH코리아는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년 연속 임직원과 함께 플로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NCH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모든 글로벌 자회사가 참여하는 CSR 프로젝트 ‘NCH 케어스(NCH Cares)’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현재 아시아 지사 10개국으로 확대해 그룹 차원의 CSR 활동으로 전개 중이다.
NCH코리아는 플로고 캠페인뿐만 아니라 자사의 세척제/소독제를 이용한 기술지원, 연탄 및 물품 나눔 행사, 임직원과 함께 기부금을 조성하는 매칭펀드(Matching Fund)까지 매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기업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NCH코리아는 올 상반기 충북 음성공장 내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그린팩토리’를 구현하는 등 적극적인 ESG 경영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NCH코리아 오준규 지사장은 “NCH코리아는 친환경 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유지보수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HCH코리아는 철강 분야에서 윤활·열교환기 수처리·부품 세척·폐수처리·냉/낭방 HVAC 시스템·녹/부식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