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로이, 철골 구조물 홀 가공 전용 인덱서블 드릴 ‘TPDB-H’ 출시
진동 취약한 환경에서도 가공 품위 우수, 장수명·가공 안전성·생산성 모두 확보
2024-03-18 엄재성 기자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전문업체 코오로이(대표이사 임정현)가 H형강, 철판 등 철골 구조물 홀 가공 전용 고능률 탑 솔리드 인덱서블 드릴 ‘TPDB-H’를 출시했다.
호텔, 병원, 공장, 사무실, 교량을 포함한 모든 건축물에 사용되는 형강은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코오로이의 인덱서블 드릴 ‘TPDB-H’는 독자적인 ‘더블 R 포인트’ 인선 형상으로 가공 시 센터링 향상과 가공 부하의 감소로 진동에 취약한 가공 환경에서도 가공 품위가 우수하다.
또한 철골 구조물 홀 가공 전용 고경도 윤활 다층박막의 PVD 코팅과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칩 배출성 향상 및 경사면과 여유면 마모를 억제하여 우수한 수명을 제공한다.
‘TPDB-H’ 홀더는 고헬릭스각의 플루트를 적용하여 두꺼운 형상의 홀 가공에도 칩 막힘에 의한 진동, 돌발파손을 예상하여 가공 안전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같은 우수한 성능으로 인해 ‘TPDB-H’는 철골 구조물 홀 가공 시장의 차세대 솔루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오로이는 오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24’ 산업 박람회에 참가(제1전시장 1홀, 부스번호 : 01B101)하여 신제품 및 다양한 산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