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경영 성과 담아…12년째 발간

2024-06-28     손유진 기자

 

포스코스틸리온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친환경 로드맵 등 목표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포스코스틸리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올해로 열두 번째다. 이번 보고서에는 ▲온실가스 저감 활동 및 친환경 제품 개발 현황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통한 안전한 일터 구현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의 주요 ESG경영성과를 담았다.

환경(E) 부문에서는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기반으로 포스코스틸리온이 핵심설비 수소버너 기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단계적으로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대기오염 물질 감축과 중장기 목표에 대해서도 정량적 목표와 세부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리사이클링 바이오 컬러강판 개발 성과 등 친환경 제품 개발 현황과 적용사례, 친환경 제품 판매 매출 실적 등도 공개했다. 

사회적 책임(S) 부문에서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설정한 안전보건 경영 중장기 목표를 공개했다. 또 녹색 구매 기준 및 실적을 공개해 친환경 구매 선도기업으로의 의지를 담았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자본시장 도약을 위한 경영진의 메시지와 비재무 리스크 관리체계 정보를 제공하여 주주가치 제고 및 선제적인 ESG 리스크 관리의 의지를 확고히했다. 

포스코스틸리온 김봉철 사장은 “임직원의 노력과 공급사, 고객,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분들의 격려와 성원으로 2023년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2050실천, 친환경 제품 개발 및 판매확대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실절적인 노력을 통해 신뢰받는 ESG경영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포스코스틸리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