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인학 광스틸 대표, ‘2024년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

금속패널 분야의 기술 개발·지재권 확보 통해 건축 내·외장재 업계 발전에 공헌

2024-09-19     엄재성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024년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 광스틸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곽인학

광스틸은 건축용 내·외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래 금속패널 분야의 우수한 기술 개발과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건축 내·외장재 업계 발전에 공헌하였으며, 불에 타지 않고 누수되지 않는 건축자재를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 상용화를 위해 수요기관의 안전과 친환경에 대한 니즈(NEEDS)를 적극 반영하고 품질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광스틸이 기술개발과 특허발명에 힘쓴 스피드블록 메탈 패널, 샌드위치패널, 일체형 창호 등은 건물 화재 확산 방지에 기여하였고 실리콘 오염 및 누수 문제를 해결하여 친환경 기술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스피드블록 메탈 패널은 국토부에서 품질인정제를 최초로 적용받은 제품으로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곽인학 대표이사는 지역 고용 창출을 위해 김제1공장, 김제2공장 신설·증설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신규 채용인력을 지방 우수 인재로 활용하여 중장년 및 청년인력의 고용 촉진과 실업률 개선에 기여했다.

더불어 직원 복지와 노사관계 증진에 힘써 가족친화·근무혁신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매년 연말 나눔행사를 통해 전 임직원이 봉사활동과 후원금 기부를 진행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