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동과 동합금의 이해」발간

本紙, 「동과 동합금의 이해」발간

  • 사고
  • 승인 2008.11.27 18:05
  • 댓글 0
기자명 데스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장으로 구성…銅 관련 각종 자료·정보 가득

인류 역사는 석기시대로부터 시작하여 청동기 시대까지 여러 생활 도구에 동(銅)이 사용되어 왔으며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각종 건축물의 지붕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동이 인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적인 소재임에도 국내에서는 동합금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체계화된 내용의 서적이 전혀 없는 실정이었습니다. 이에 본지는 (사)동 및 동합금연구회의 협조를 받아 동 관련 종사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25일「동과 동합금의 이해」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제1장 동의 제련 및 정련, 제2장 동합금의 종류와 특성, 제3장 동과 동합금의 용해와 주조, 제4장 동과 동합금의 가공, 제5장 동 및 동합금의 응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장마다 단 한 줄도 등한시할 수 없는 귀중한 자료와 정보로 가득합니다.
 
저자들이 직접 언급하였듯이 이 책은 동합금에 대해 지식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는 물론 동에 대해 배움의 첫걸음을 떼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고 집필되었습니다. 이러한 취지가 희석되지 않도록 많은 사람의 높은 관심으로 집필에 참여하신 연구원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애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기다리겠습니다.(신국판, 642쪽, 권혁천 外 10명 共著, 값 3만4천원, 문의 02-583-4161 총무팀)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