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중국철강산업 시찰단 모집

제22회 중국철강산업 시찰단 모집

  • 사고
  • 승인 2009.04.29 13:05
  • 댓글 0
기자명 황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중국철강산업 시찰단 모집

本紙가 오는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시행할 제22회 중국 철강산업시찰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중국 철강산업 시찰은 지금까지 21회에 걸친 시찰에 독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매번 조기에 마감이 되는 등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 잡아 왔습니다.

이에 본지는 더욱 유익하고 효과 높은 시찰이 되도록 철저한 사전준비와 함께 참여 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하고 북경, 천진, 상해, 장가항 지역의 철강업체 및 연관업체를 대상으로 시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1996년 세계 1위의 철강 생산국으로 부상한 이후 상상을 초월하는 양과 질적 성장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 5억톤에 육박하는 조강생산을 기록하면서 세계 철강의 약 40%를 차지하는 철강강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은 우리 철강업계에 엄청난 위협임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이자 돌파구가 되고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의 가장 필수적인 단계로 중국 현지에서 철강산업을 살펴보는 것도 우리 철강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시찰은 중국철강산업 현황의 세미나와 수도철강, 보산강철, 사강집단 등의 중국철강업체와 북경 현대자동차, 장가항포항불수강, 연합철강 중국유한공사 등 국내 투자업체를 견학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찰단 참가 신청은 6월 12일까지지 30명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문의는 02)583-4161( 총무팀 정강철 팀장)으로 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