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후원 동 기술 강연회, 최신 기술 현황 한 자리에

본지 후원 동 기술 강연회, 최신 기술 현황 한 자리에

  • 사고
  • 승인 2010.09.08 08:11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공업협동조합과 동및동합금연구회(회장 손인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성균관대학교 TIC/RRC가 주관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 ICA가 후원하는 ‘제24회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가 오는 10월 1일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 국제 세미나 룸에서 열린다.<관련표 10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철강·비철금속 산업전’과 연계해 전시회 기간인 10월 1일 세미나 일정을 잡았고 세미나 주제도 최근의 동과 관련된 최신 기술에 맞춰졌다.
이번으로 24회째를 맞는 동 기술 강연회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 등 연구개발 활동에 주력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향후 동 산업의 핵심 테마인 자동차, 항균 등에 집중하면서 최신 기술 동향을 다루면서 업계의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비철금속 관련 전시회에 맞춰 동(Copper)과 관련 최신 주요 기술 동향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국제 철강 비철금속 산업전에는 세계 주요국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관을 계획하고 있어 국내 동 기술 수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동 기술 강연회’에서도 국내 동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술인을 선정해 ‘해봉기술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